음식을 하고 나서 남는 음식을 알루미늄 호일로 덮어서 냉장고에 넣어 두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렇게 알루미늄 호일로 음식을 덮어서 보관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그 이유와 올바른 남은 음식 보관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남은 음식에 알루미늄 호일을 사용하면 안되는 이유
우리가 숨을 쉬기 위해 공기가 필요한 것처럼 박테리아가 번성하려면 공기가 필요합니다. 식중독을 일으키는 포도상구균 및 바실러스와 같은 일부 박테리아는 높은 조리 온도에서도 파괴되지 않고 독소를 생성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뜨거운 음식이지만 음식을 실온에 2시간 이상 두면 박테리아가 빠르게 증식한다고 합니다.
알루미늄 호일을 사용하여 음식을 덮는 것은 음식을 공기로부터 완전히 밀봉하지 않기 때문에 동일한 박테리아의 번식이 촉진되는 위험이 있습니다. 특히 전문가들은 공기가 있으면 박테리아가 더 빨리 자랄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용기와 물건을 적절하게 포장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음식이 오래 가지 않고 쉽게 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남은 음식 보관 방법
남은 음식을 저장하는 경우 안전하게 보관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음식 온도를 빠르게 내리고 박테리아 번식을 막기 위해서는 항상 얕고 밀폐된 용기에 밀봉해야 한다.
* 박테리아가 음식을 파괴하기 전에 2시간 이내에 음식을 냉장고에 넣어야 한다.
* 유제품과 육류 제품은 특히 박테리아가 번식하기 쉽기 때문에 남은 음식에 대해 밀폐 용기에 꼭 넣어서 공기가 드나들지 못하게 해야 한다.
* 2시간 이상 방치된 음식은 버려야 한다.
남은 음식을 안전하게 보관한다는 것은 음식이 상하게 하지 않기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때 꼭 염두해 두어야 할 사항은 바로 친환경적인 재사용 가능 용기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남은 음식이 상하지 않게 하는 것 외에도 건강을 지키고 경제적인 부분에서도 이득입니다.
** 실시간 가장 많이 본 정보 **
- 양상추가 분홍색으로 변하는 이유와 먹어도 될까??
- 테이크아웃 커피컵 그냥 버리지마세요! 플라스틱컵 200% 재활용 꿀팁!
- 고장난 우산을 버리지 말고 펜 하나를 끼우세요!!모두가 고민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댓글